일대일 제자양육 소감문

2025년 하반기 일대일 제자양육 소감문(동반자 이강원)
2025-12-31 17:37:57
양육부
조회수   37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**일대일 제자 양육 성경공부 소감문**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동반자 이강원

 

  저는 모태신앙으로 자라면서 늘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지향해왔습니다.

그러나 인생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찾아왔을 때, 신앙이 실제로 제 삶에 어떤 의미가 있는 지 다시금 깊이 묵상하게 되었습니다.

특히 20대에 큰 화재 사고로 큰 시련을 겪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었고 한편으로는 하나님이 원망스러웠던 생각을 수없이 했었습니다.

‘왜 내게 이런 시련을 주시는지...’ 이해할 수 없었고 이해하기도 어려웠습니다.

  시간이 흘러 결혼하게 되었고 송탄에서 만난 윤혜민 집사님을 알게 되어 생활하다 전도를 통해 2년 전 오산 큰은혜교회를 출석하게 되었습니다.

제 고향 교회에서도 접해보지 못한 제자 양육 성경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제자양육을 신청하기 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.

 ‘과연 16주 동안 참여할 수 있을까?’ 직장생활과 병행한다는 것이 두렵기도 하였고 걱정스러웠습니다.

하지만 내용이 정말 좋다는 주변의 집사님들의 권유를 통하여 접수 마감 마지막 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
저를 양육해 주신 분은 OOO 장로님 이십니다 장로님께서는 제 근무와 일정을 배려해 주시며 한주 한주 진행해 주셨습니다.

제가 손이 불편하여 성경쓰기가 부담된다는 말에도 염려도 해주시며 할 수 있는 부분까지 해보라는 권유에 하다 보니

마지막주까지 완주하며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동반자 교육은 단순한 성경공부를 넘어서, 제 신앙의 기초를 굳건히 다지는 데 큰 도 움을 주었습니다.

말씀을 통해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시고 인도하신 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.

일대일 제자양육의 과정에서 나누는 기도와 대화는 저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었고, 신앙의 동역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맛보았습니다.

이번 성경공부를 통해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‘고난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’의 중요성입니다.

배운 말씀을 삶에 실천하며 더욱 견고한 신앙인이 되고자 하는 다짐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이 교재에 있는 부분을 인용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

“구원의 확신이 있습니까?”라는 질문에 이제는 “네, 확신합니다!”라고 대답할 수 있 을 것 같습니다.

구원의 확신은 감정에 근거하여 갖는 것이 아니라,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갖게 된다고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.

제가 예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께서는 절대 나를 버리지 않으시기에 지금부터는 구원 의 확신을 가지고 담대히 살아가 보고 싶습니다.

 

-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-

댓글

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.